독서이력

2014.06

2019.03


2013년 출판.


인생이 시작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우리는 죽는다고 누군가가 알려 줬어야 했다.

그랬다면 우리는 매일 매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지금 하라!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이든, 지금 하라. 내일은 얼마 남지 않았다.

- 마이클 랜던(Michael Landon)


262p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어떻게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가?

널린게 사업 기회라지만 대부분은 추월차선 길이 아니다.

...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1) 욕구의 계명

2) 진입의 계명

3) 통제의 계명

4) 규모의 계명

5) 시간의 계명



264p


욕구의 계명


돈을 좇지 말고 욕구를 좇으라


사람들의 문제를 해소시켜 주는 사업이 이익을 발생시킨다.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될 것인가? 거기서 취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가?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가? 주거지를 제공하는가? 돈을 절약하게 해 주는가? 교육을 제공하는가? 무언가를 느끼게끔 해 주는가?

도대체 내가 당신의 사업에 왜 돈을 주어야 하는가? 당신이 나의 인생에 어떠한 가치를 더해 줄 수 있단 말인가?


생산자로서 성공하려면 당신의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이기심에 초점을 맞추어라.


자신의 세계를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고 이기적인 행동을 그만두고 인류가 겪는 문제들을 해결해 보라.

이기주의로 가든 찬 이 세계에서 이타적이 되어라. 더 구체적인 조언이 필요한가? 좋다. 다음 중 무엇이라도 100만 명에게 제공해 보라.


- 기분을 좋게 해 주어라.

- 문제를 해결해 주어라.

- 교육해 주어라.

- 외모를 발전시켜라. (건강, 영양, 옷, 화장)

- 안전을 제공하라. (주거지, 안전예방책, 건강)

-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라. (사랑, 행복, 웃음, 자신감)

- 기본적인 욕구(음식) 부터 외설적인 욕구(성욕) 까지 충족시켜라.

- 삶을 편하게 해 주어라.

- 꿈과 희망을 고취하라.


보장하건데, 이러면 100만 달러의 자산을 가지게 될 것이다. 혹시 돈을 벌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 헤매고 있다면 잠시 손을 떼고 자신에게 질문하라.

"내가 이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에 가치를 내놓는다면 돈은 당신에게 자석처럼 달라붙을 것이다!



271p


진입의 계명


진입장벽이 낮을수록 그 길의 유효성은 감소하는 반면 경쟁은 치열해진다.

반대로 진입장벽이 높을수록 그 길은 더 견실하고 튼튼하며 경쟁은 드물고, 전자의 경우에 비해 덜 뛰어나도 살아남을 수 있다.


당신이 시작하는 사업을 누구나 하루 만에 혹은 그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다면 십중팔구 당신은 진입의 계명을 위반하고 있으며 승산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진입의 계명을 어겼다면 탁월하기라도 하라.

내가 인터넷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대략 12명의 경쟁자들이 있었다. 12명 중 내가 가장 탁월할 수 있을까? 물론이다.



277p


통제의 계명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다단계 회사에 취직하지 않고 다단계 회사를 설립한다.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프랜차이즈에 가맹하지 않고 프랜차이즈를 만든다.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제휴 계약에 '을' 로서 임하지 않고 이를 '갑' 으로서 제공한다.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산지 직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고용되지 않고 고용한다.

-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임차료와 로욜티를 지불하지 않고 챙긴다.



284p


규모의 계명


억만장자인 마크 큐밴이 최근 블로그에 쓴 글에 따르면 사업에 있어서는 삼진 아웃을 몇번이나 당해도 괜찮다고 한다. 단 한 번 맞기만 하면 되며, 그 한 번이 평생토록 당신을 먹여 살린다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홈런을 치는 사업을 하라는 것이다.



292p


시간의 계명


- 내가 없어도 사업이 돌아갈 만큼 자동화되고 체계가 잡혀 있는가?

- 인적 자원을 고용해도 될 만큼 이문이 많이 남는가?

- 내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사업이 돌아갈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추월차선의 목표는 당신의 시간과 수입을 분리시키는 것이다.


콘텐츠 시스템, 컴퓨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통 시스템, 인적자원 시스템 등이 돈나무 묘목이다.

당신의 사업이 이러한 묘목 중 하나에 기초하지 않는다면, 묘목 하나를 이식해 올 수 있겠는가?



295p


추월차선 5계명


1) 쓸모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말라.

2)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말라.

3) 제한된 규모하에서 사업하지 말라.

4) 통제권을 버리지 말라.

5) 창업이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가 되도록 하지 말라.



추월차선 사업모델 - 인터넷


1)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정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매달 이용료를 받는 사업 모델.

앞선 정보, 영업 정보, 독점적 데이터, 포르노 등


2) 온라인 뉴스, 잡지 및 블로그 등의 콘텐츠 기반 사업 모델.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로 수익을 낸다. 진입 장벽이 매우 낮아졌고 방문자가 많아야 성공할 수 있으므로 성공하기 가장 어려운 모델이다.


3) 고객 발굴 서비스 모델


4)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링크드인 등


5) 중개 시스템. 


6) 광고


7) 전자상거래



추월차선 사업모델 - 혁신


1) 발명

낡고 진부한 것을 개선시켜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세상에 다시 선보여라.

아무도 쓰지 않는 제품을 모두가 쓰게끔 해라.



305p


기회는, 그리고 기회가 표방하는 개방 도로는 어디에나 있다. 주위를 둘러보라. 가게 카운터에서 불만을 표시하는 저 사람, 기회다! 은행에 전화를 했을 때 거칠 수밖에 없는 미로 같은 자동응답, 기회다! 시장에서 팔리지 않고 시들고 있는 채소, 기회다! 길가의 쓰레기, 기회다! 이틀밖에 되지 않았는데 냉장고에서 상한 샐러드, 기회다! 온라인 포럼에서 투덜거리는 사람들, 기회다!


기회는 불편을 해결하는 데 있다. 기회는 단순화에 있다. 기회는 감정이다. 기회는 편리함이다. 기회는 더 나은 서비스며 고통을 치유하는 것이다. 기회란 형편없는 사업을 퇴출시키는 것이다.


'누군가 하고 있다' 는 것은 극복하지 못할 장애물처럼 보이는 터무니없는 환상일 뿐이다. 누군가는 항상 이미 그것을 하고 있다. 여기서 더 중요한 문제는 '당신이 더 잘 할수 있는가' 이다. 당신이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더 잘 홍보할 수 있겠는가?


성공적인 사업이 엄청나게 대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경우는 거의 없다. 성공적인 사업가들은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한다. 성공적인 사업가들은 제대로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발견하고 더 나은 해결책을 제시한다. 아무도 생각해 내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찾아 헤맬 필요는 없다. 낡은 아이디어만으로도 충분하다. 낡은 아이디어를 개선하면 된다. 누구도 하지 못할 만큼 크게 실행하라!



성공으로 향하는 길위에서는 누구나 실패를 맛본다.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것은 실패에 직면했을 때의 대처 방안이다.



329p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사실, 추월차선 잔략에 대한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어진 정보를 가지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 추월차선 잔략을 정확히 이해하고 감동을 받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행하지 못할 것이다.


실행은 승자와 패자를 아이디어로부터 분리시키는 훌륭한 도구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행하는 사람이 아이디어의 주인이다.




384p


Q) 제게는 부양해야 할 아내와 두 아이가 있어서 직장을 그만둘 수가 없습니다. 추월차선을 탈 시간을 어떻게 내죠?


A) 문제는 시간이 아니라 열망과 열정입니다. 당신에게 지워진 책임이 곧 함정입니다. 사람들은 거기에 매어서 서행차선의 계획에 순응하고 말지요. 자유로워지려면 당신이 지닌 강한 열정에 몸 바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열정이 있다면 이른 아침이든 늦은 저녁이든 주말이든 필요한 시간을 찾아낼 수 있을 겁니다. 타오르는 열정 없이는 당신이 열망하는 것들이 단순한 관심에 지나지 않고 사라질 겁니다. 헌신적으로 추월차선을 사람들은 부를 찾고, 단지 관심을 갖고 추월차선을 기웃거리는 사람들은 변명거리를 찾을 뿐입니다.






+ Recent posts